본문 바로가기

카라반과 함께하는 캠핑

베일리 피닉스 440 카라반 신차 출고 후기

안녕하세요 엠디토리 입니다.

 

드뎌 주문했던 카라반 인수인계 받는 날이 왔습니다.

인수인계 받을때까지 소형트레일러 면허증, 견인장치, 카라반 보험, 차고지등록등등

 

 

이것저것 많았는데 우예곡절 끝에 드디어 출고하게 되었네요.

 

 

울산 카라반 업체인 W.K RV 캠핑카

 

 

요즘 캠핑이 대세라서 저희 부부도 캠핑하다가 결국에 카라반까지 왔는데,

카라반 구매하기 전까지 많은 고민고민 했답니다.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캠핑카 박람회도 다녀오고, 

카라반 견적내기 위해서 3군데 정도 다녀본 후

 

결국엔 울산에 있는 카라반 업체인 W.K RV에서 출고하게 되었답니다.

 

 

 

 

엠디토리가 선택한 카라반은 영국식 카라반으로 베일리 회사에서 나오는 피닉스440 2020년식 입니다.

 

7월 중순에 수입해서 이것저것 옵션 달았는데...

 

금액이 후덜덜 하더라구요ㅜㅜㅜㅜ

 

삶에 있어서 행복이 우선이니 건강할때 해보자는 마인드로 뒤도 안보고 질러버렸습니다ㅋㅋㅋㅋ

 

 

 

출고하는날 

 

날씨는 왜이렇게 더운지ㅜㅜ

하루종일 땀 뻘뻘 흘리면서 인수인계 받는게 그래도 기분은 좋더라구요ㅋㅋ

 

도착하니까 떡~~하니 기다리고 있는데,

세차도 방금 하셨는지 광빨나게 서있습니다ㅋㅋ

 

 

 

 

카라반에도 번호판이 부착되는데, 

엔진만 없지 자동차등록증까지 모두 있습니다.

카라반 취등록세 비용도 차값에서 부가세를 제외한 금액의 5% 나오구요.

 

 

즉, 베일리 피닉스 440 신차가격에서 부가세를 제외한 금액의 5%!!

약 150만원 정도니까 차값은 어느정도인지 

감오시죠??ㅋㅋㅋㅋ

 

쪽지나 댓글주시면 상세히 알려드릴께요ㅎ

 

뭐 일반 자동차 취등록세는 7%이니 상대적으로 저렴하다고 생각한답니다ㅋㅋ

 

 

열심히 마무리 작업하시는 카라반 대표님^^ 감자합니다.

 

울산에서 카라반을 구매한 가장 큰 이유가

부부캠핑을 하고있는 엠디토리가 사는곳이 울산지역이기도 하고

사장님이 솔직하게 모두 이야기 하시더라구요

 

"저를 호구로 만들지 않는 모습에 감덩ㅋㅋㅋㅋ"

 

 

 

영국식 카라반인 베일리 피닉스 440 신차출고할때 인수인계 교육을 두시간 정도 잡으시는데,

 

 

처음엔 

"뭐 까이꺼 두시간 할게 뭐있지??"

라고 생각했는데

 

실제로는 거의 3시간 넘게 걸렸습니다ㅜㅜㅜ

 

 

겨울철 보일러와 온수를 챙겨줄 보일러

 

 

보일러 사용법이나 수도 사용법등등등

정말 알아야할 것이 한두개가 아니더라구요~

 

"참 머리 나쁘면 카라반 끌고 다니지도 못하겠구나"

이생각 바로 듭니다ㅋㅋㅋ

 

 

여긴 햇반의 위치다

 

그래서 제가 기억 못할것 같은건 동영상으로 계속 찍어놓고, 자기전에 한번씩 더 보니까 이해가더라구요~

 

하지만 실전에 투입되면

'내머리는 Reset'

 

 

 

정말 땡볕에 땀으로 옷은 모두 젖고

드디어 제 차량에 카라반을 연결한 뒤에 출발해보려 합니다ㅋㅋ

 

카라반을 견인하기 위한 제 차량은 올뉴카니발 2200cc 전륜인데

조금 걱정은 되지만 사용하면서 블로그 포스팅도 계속 해보려 합니다.

 

 

 

올뉴카니발 길이는 5,155mm

베일리 피닉스 440 길이는 6,882mm

총 12미터가량 되는 길이인데...

 

와... 이렇게 긴 차량을 운전해보는건 머리털나고 처음입니다ㅋㅋ

 

 

 

간지나게 사진도 한방 찍어주고

드디어 출발합니다!!!

 

앞으로도 카라반 캠핑 스토리는 블로그나 인스타에도 계속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오늘은 끝.

Insta. @mdtory_camp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