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라반과 함께하는 캠핑

올뉴카니발에 부착한 울산 카라반 견인장치 가격/리뷰

카라반 견인장치/견인고리
가격과 리뷰

 

안녕하세요. 엠디토리 입니다.

카라반을 계약한 순간부터 준비해야 될 것이 한두가지가 아니더라구요

 

지난번에는 카라반 면허라고 할 수 있는 소형 트레일러 면허와 가격 리뷰를 했는데,

오늘은 카라반을 견인하기 위한 견인장치 가격 리뷰를 해보려 합니다.

 

 

 

반정자동차

 

 

카라반을 구매한 곳은 울산시 울주군에 있는 W.K RV 카라반에서 구매를 했습니다.

정말 친절하게 설명해주시는 사장님을 완전 믿고 계약을 했고, 

이곳 사장님이 카라반 면허든 견인장치든 친절하게 안내해주시더라고요~

 

 

그중에서 견인장치는 울산 반정 자동차인데,

여긴 W.K RV 카라반과 1km 이내에 있어서 거리도 가깝고 가는 길에 있으니 좋았습니다.

 

 

 

 

 

밖에서 보니 주로 지프 튜닝을 전문으로 하는 곳인데, 

울산 견인장치 작업해주는 곳이 몇 군데 없는 곳 중에 한 군데입니다.

 

 

 

 

 

 

제 차량은 올뉴카니발인데 예약은 6월에 해놓고 실제작업은 7월 말에 했습니다.

사전에 예약을 해둔 상태라 약속된 날짜에 방문을 하니 부품도 미리 구매를 해놓으셨더라고요

 

 

근데, 문제점이 있었습니다.

견인장치 작업을 예약할 때는 6월이었는데, 

7월부터는 국토부 승인 때문에 비용이 올라갈 수 있다는 말만 듣고 정확한 견적은 못 받았어요

 

"뭐 금액이 올라가도 국산차는 100만원 정도??"

 

라고 하시더라고요...ㅠ.ㅠ.ㅠ

 

 

 

개간지ㅋㅋㅋㅋ

 

 

막상 작업하는 당일날 정확한 비용을 물어보니

 

"카라반 견인장치 가격 비용이 140만원으로 올랐어요"

 

이게 웬 날벼락?!?!

 

 

 

 

 

2020년 7월 기준으로 카라반 견인장치를 국토부에서 구조변경 승인 시 까다롭게 검토를 해서 견인고리를 추가로 달아야 한다고 어쩔 수가 없다고 하네요..ㅠ..ㅠ

 

그래도 안전에 관련된 것이니 100만 원인 줄 알고 왔다가 140만원 지불해서... 속상하지만 돈은 다 냈죠ㅋㅋㅋㅋㅋㅋㅋㅋㅋ

 

별수 있겠습니까ㅋㅋㅋㅋ

 

 

 

 

작업시간은 대략 5시간 정도 소요되는데,

차를 맡겨놓고 집에 다녀와서 다음날 아침에 찾으러 다녀왔습니다.

 

오... 저 영롱한 뽀대 보소...ㅋㅋㅋ

 

 

 

 

 

멀리서도 검정색 올뉴카니발은 포스가 있는데,

저렇게 견인장치를 달아놓으니 더 간지 나더라고요ㅋㅋㅋ

 

카라반 견인장치는 다른 카라반과 호환되는 장치인데,

유럽식 13핀에 카라반 후방카메라 영상을 보기 위해서 12번 핀에 영상선을 운전석까지 빼서 작업했습니다.

그리고 볼은 50mm에 높이는 450~480 정도??

 

근데 이번에 제가 작업한 견인장치는 높이 조절이 가능해서 특별히 신경 안 써도 되는 모델입니다.

 

 

 

 

 

 

견인고리를 사용 안 할 때는 17mm와 19mm 스패너로 분리해놓고 따로 모셔두면 됩니다.

달고 다니면 불법인지 잘 모르겠으니 사고 났을 때 위험하겠더라고요ㅜㅜㅜ

다른 차량의 안전을 위해서 꼭 탈거를 해놓으려 합니다.

 

 

이제 카니발에 카라반 견인장치도 달았으니 

카라반 끌고 캠핑 다니는 일만 남았습니다.

 

오늘은 끝.